본문 바로가기

홈랜드, 멈출 수 없는 넷플릭스 CIA 드라마

잡동사니/TV, 연예인 2019. 11. 12.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미드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홈랜드라는 제목의 드라마입니다. 2011년에 나온 드라마인데 저는 얼마 전에 알게 되어서 우연히 보게 됐습니다. 그런데 시즌1 에피소드1을 보고 난 후 멈출 수가 없어서 시즌1 마지막 에피소드까지 순식간에 정주행했습니다.

 
 

스포일러가 될까봐 자세한 얘기는 할 수 없지만 이라크 전쟁에서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한 미국 해병대 군인이 8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한 집착이 강한 CIA 요원이 그를 테러와 관련되었는지 아닌지 의심을 가지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중간에 이런 저런 이야기와 반전이 반복되면서 손에 땀을 쥐게 만들고 예상 밖의 전개로 정말 미쳤다는 말이 절로 나오게 만들면서 러브 스토리(?)까지 다루고 있는데, 굳이 장르를 따져 보자면 첩보 스릴러 군사 범죄 심리 싸이코패스 드라마 정도...?

이 드라마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리처드 윈터스 소령이 나옵니다. 네, 맞습니다. 바로 한국에서 꽤나 인기를 끌었던 밴드 오브 브라더스의 리처드 윈터스 소령, 대미언 루이스입니다. 그는 홈랜드에서 해병대 중사로 나오는데 그의 멋짐은 여전하네요. 어쨌든 새로운 드라마를 찾는 분들께서는 한 번 고려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