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동/고덕 맛집] 돈까스나라 (조인성과 김기방의 단골집)

일상/맛집 2017. 3. 11.

지난 2016년 12월 JTBC '잘먹겠습니다' 프로그램에 배우 김기방 씨가 출연하셨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조인성 씨와 고등학교 시절부터 단짝으로도 유명하신 분이죠. 프로그램에서도 학생 시절 조인성씨와 자주 갔었던 식당의 모듬 까스와 국물 떡볶이를 선택하셨는데요.

김기방 씨의 맛 리액션이 좋아서 그런 것인지 너무나 먹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먹으러 갔습니다!
위치는 고덕역 근처입니다. 재건축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는 '주양쇼핑' 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에는 두리돈까스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6/12/27 - 강동구 두리돈까스 - 무제한 돈까스의 매력속으로!

서울 강동구 고덕로62길 55
02-428-5393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 1층으로 내려오면 주변에 반찬가게들이 위치하고 있는데 거기에서 조금더 들어가보시면 돈까스 가게들이 몰려 있는 곳이 있습니다. '돈까스나라'가 바로 보이지는 않을 텐데 기둥 뒤쪽에 있으니 벽까지 와보시면 돈까스나라 팻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 돈까스와 오무라이스, 김치볶음밥, 제육볶음밥, 쫄면 등의 식사류가 6,000원이네요. 그리고 생선까스와 함박/돈까스/생선까스 콤보(?)가 7,000원의 가격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식사류+까스류와 모듬특선도 7,000원대입니다. 뒤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성비는 매우 좋습니다.

저희 가족은 모든특선 하나와 김치볶음밥+돈까스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그리 크지 않은 가게이기 때문에 조리대를 중심으로 의자는 바 형태로 되어 있는데, 사장님께서는 주문하는 즉시 바로 앞에서 돈까스를 튀겨서 주십니다. 일식집 다찌에 앉아 있는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

주문을 하면 오뚜기스프(?)를 먼저 주시는데 미각적인 맛 보다는 옛날 생각하며 먹는 맛이 있습니다. 스프를 다 먹을 때쯤 김치볶음밥+돈까스가 먼저 나왔습니다. 돈까스가 같이 나오는 김치볶음밥이라서 별 기대가 없었는데 계란프라이와 김가루까지 올려있어서 우선 합격인데, 맛까지 합격점입니다! 너무 맛있었고 양도 적지 않아서 남자분들도 부족함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모듬 특선입니다. 돈까스, 생선까스, 함박이 한 접시에 있습니다. 돈까스는 김치볶음밥+돈까스에 있는 것과 동일합니다. 앞서 돈까스의 맛을 말씀드리지 않았는데 돈까스가 정말 맛있습니다.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고민되는데 근처에 있는 '두리돈까스'보다 맛있었습니다. 생선까스는 평범한 수준입니다.

특이한 점은 함박(햄버거 스테이크)에 있습니다. 보통 함박 하면 다진 고기를 햄버거 패티 형태로 만들어 구운 것을 생각하실 텐데 그 패티에 뒤김옷을 입혀서 다시 한 번 더 퀴겼습니다. 돈까스인 줄 알고 갈라 보면 함박이 딱 나오는 것이죠. 이게 생각보다 특이하고 맛있었습니다. 양도 많아서 굳이 무한리필이 아닌 걸 아쉬워 할 필요도 없겠습니다.

한참 맛있게 먹다보니 거울에 이런 그림이 붙어 있더군요. 웹툰 작과 강풀과 그림체가 비슷하다 생각했는데 정말 강풀이었습니다. -_-; 그 분도 여기에 와서 맛있게 드시고는 그림을 남기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맛있게 접시를 비우고 계산을 하려는데 포장 하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으시더군요. 이렇게 푸짐한 돈까스를 큰 스티로폼 박스에 포장해주시는데, 김치볶음밥 같은 메뉴도 모두 포장된다고 하시네요. 이거 한 그릇이면 야외에서 간단하게 한 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랫만에 맛있게 먹었던 돈까스여서 기분 좋게 집에 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애용할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