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패션] 피해야 할 양말 코디 스타일링

일상/패션 2017. 2. 19.

지난 포스트에서 직장인의 양말 색깔/무늬 코디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구두, 바지 또는 다른 옷들과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스타일링하는 게 중요하죠.

2017/02/18 - [직장인 패션] 양말 색깔/무늬 코디 스타일링 방법

그런데 양말 코디법에서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링을 피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직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워스트 케이스를 예로 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무조건 흰 양말

어떤 의상을 입든 무조건 흰 양말을 고수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물론 흰색이 청결, 위생 등을 의미하기 때문에 심정적으로는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당신이 마이클 잭슨이 아니라면 무조건 흰 양말은 피하세요.
양말도 착장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므로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서 신으시는 게 맞습니다.
흰 양말은 운동할 때 운동화에 신는 게 가장 멋집니다.

마이클 잭슨만의 트레이드 마크

구두에 발목 양말

흰 양말 다음으로 많이 보이는, 좋지 않은 경우가 구두에 발목 양말입니다.
사진처럼 발목까지 올라오는 양말은 구두와 함께 신을 경우 맨 살이 노출됩니다.
양말은 신발과 바지 사이를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이기 때문에 발목 양말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종아리 이상을 커버할 수 있는 긴 양말을 신어주세요.
그게 아니라면 차라리 보이지 않는 페이크삭스 스타일의 양말이 낫습니다.

너무 튀는 양말

양말을 고를 때 돋보이는 색상을 선택해서 개성을 표출하는 것도 코디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너무 튀는 부분만 생각한 나머지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이 또한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특히 보색 대비 관계를 갖는 색상을 선택할 경우에는 신중한 고민이 필요하므로 많은 경험이 쌓인 뒤에 시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멋진 코디라 하더라도 회사에서 그걸 알아줄 수 있는 사람이 없다면?
그냥 튀고 싶은 사람 밖에 되지 않습니다.

양말? 나는 안신어~

여러분이 연예인 혹은 조폭이라면 모르겠으나 직장인이라면 양말을 신어주세요.
수트를 잘 차려 입었는데 양말 때문에 화룡정점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름에 한해서 시원한 룩을 연출하게 위해서 양말을 신지 않는 경우도 있으나 이는 매우 한정적입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어울리는 양말을 꼭 챙겨 신으시길 바랍니다.

신세계

이상으로 피해야 할 양말 코디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알고 보면 어려운 것도 아니고 TV나 잡지에서 흔히들 볼 수 있는 내용이니 참고하셔서 멋진 월급쟁이 직장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