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패션] 양말 색깔/무늬 코디 스타일링 방법

일상/패션 2017. 2. 18.

요즘에는 회사에도 옷 잘 입는 친구들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양말이 옷과 어울리지 않아 실소를 머금게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반면 옷은 평범하게 입어도 양말 하나로 패션 센스가 돋보이는 경우도 있구요.


이렇게 양말의 물리적인 크기는 작지만 그 효과는 생각보다 큽니다.
그렇다면 직장에서는 양말을 어떻게 코디해야 할까요?

구두 색상과 맞춘다

구두와 양말을 비슷한 계열의 색상으로 맞추면 구두와 바지 사이의 공간을 자연스럽게 이어줄 수 있어서 잘 어울립니다.
구두 색상이 대부분 갈색 또는 검정색이기 때문에 어떤 양말을 신어야 할 지 선택하는 것도 간단해집니다.

양말을 구입할 때에도 구두와 비슷한 계열의 색상 위주로 구매하되, 스트라이프 또는 도트 등 무늬가 있는 양말을 몇 개 더 구비하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양말 라인업이 구성됩니다.
또한 색상은 구두보다 옅거나 짙은 색상으로 골라서 다양화 시키는 게 좋겠습니다.

바지 색상과 맞춘다

구두 색상이 아닌 바지 색상과 맞추는 것도 자연스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훌륭한 코디법입니다.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구두 색상과 맞출 때보다 색상을 조금 더 다양하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바지의 경우 파스텔톤 색상이 많기 때문에 약간 다른 색상으로 코디해도 잘 어울립니다.
예를 들면, 회색 바지를 입으시면 회색 계열 양말 말고도 파스텔톤 파란색도 아주 잘 어울리죠.

깔맞춤을 한다

앞서 얘기해드린 구두, 바지와 색상을 맞추는 것도 깔맞춤이지만 지금 말씀드리는 깔맞춤은 상의까지 포함해서 2가지 이상의 색상이 들어가는 경우를 말합니다.
바지, 셔츠, 자켓 뿐만 아니라 스카프, 벨트, 포켓 스퀘어 등에 있는 색상을 활용해서 양말 컬2개 이상의 색상이 들어간 양말을 신는 것입니다.
2개 이상의 색상이 양말에 들어갈 경우 패턴은 스트라이프, 도트, 아가일 체크 등이 일반적입니다.

그 외에도 구두, 바지 등의 색상을 베이스로 제 3의 색상 또는 무늬가 들어간 양말을 신어서 양말에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들에게는 이것 말고도 고민할 것이 많으니 패션 업계 종사자가 아니시라면 위의 3가지 포인트만으로도 훌륭한 양말 코디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