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스24북클럽 보다 무료 서울특별시 교육청 전자도서관 이용하기

일상/생활정보 2019. 11. 7.

서울특별시 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무료로 전자책 보기

최근 전자책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스24 북클럽, 교보문고 sam, 밀리의 서재 등 매월 사용료를 지불하고 전자책을 대여해서 보는 구독형(subscription)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데요. 전자책을 원래 이용하던 소비자들은 다양한 신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반응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직 전자책을 접해보지 않으셨다면 국가/공공 기관에서 운영 중인 무료 전자책 도서관을 먼저 이용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서울특별시 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자도서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서울 시민 또는 서울 직장인/학생은 회원 등록 후 이용 가능

서울시 교육청 전자도서관은 현 거주지가 서울이거나 서울 소재의 직장이나 학교에 다니고 있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회원(정회원) 등록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우선 홈페이지(http://e-lib.sen.go.kr/) 회원가입 후 서울시 교육청 소속 22개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중 가까운 곳에 방문하셔서 오프라인으로 대출회원(정회원)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가까운 도서관은 아래 URL에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신분증 또는 재직/재학증명서를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http://lib.sen.go.kr/lib/html.do?menu_idx=26

 
 

최대 대출 권수 5권, 대출기간 7일

서울특별시 교육청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원하는 전자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물론 로그인은 반드시 하셔야 대출이 가능하구요. 동시에 대출할 수 있는 전자책은 최대 5권이고 대출기간은 7일입니다. 혹시 시간이 부족해서 책 읽을 시간이 더 필요하실 경우에는 1회에 한해서 연장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이라는 책을 읽고 싶었는데 다행히도 본 전자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어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전자책 대출 후 '책읽기'를 클릭하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PC는 북큐브/예스24, 모바일은 여러 앱 이용 가능

전자도서관에서 책 검색 후 '대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대출이 됩니다. 구비된 전자책이 모두 대출되었을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하니 '예약하기'를 클릭해서 예약하시는 게 좋겠네요. 대출된 전자책은 '내서재'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책읽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책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북큐브, YES24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에서는 서울시교육청 앱(SEE) 뿐만 아니라 교보문고, 북큐브 등 이용할 수 있는 앱이 많으니 해당 전자책에 맞는 앱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