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구두의 기본 추천 (취준생 or 신입사원 포함)

일상/패션 2017. 2. 11.

취업준비생 또는 사회초년생 등 이라면 여러 가지 신경 쓸 것이 많습니다.
그 중 복장에 대해서도 많은 신경을 쓰실텐데, 구두는 그 만큼 신경을 못쓰는 것 같습니다.
취준생과 신입사원 뿐만 아니라 정장을 입는 직장인들도 구두는 그저 편한 것만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신경쓰지 못한 구두는 옷을 받쳐주기는 커녕 전체적인 멋을 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 구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덕목은 '안정감'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두의 색상, 재질, 디자인 등이 전체적인 룩의 베이스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옷을 먼저 고른 다음에 구두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구두를 먼저 고르고 그에 맞는 코디를 하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구두를 골라야 할까요?
가장 기본적인 구두를 골라야 면접 또는 출근 시에도 신을 수 있고, 상견례/결혼식/장례식 등의 예를 갖추는 자리에도 신을 수 있겠죠?

패션 전문가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해드리고 싶은 구두는 바로 이것입니다.
검정색 스트레이트 팁(Black Straight Tip).

Church's Consul

색상 : 검정색

패션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브라운 색상을 선호하실 수도 있겠지만 가장 활용도가 높은 건 검정색입니다.
아직도 구두는 검정색만 있는 줄 아는 사람이 대부분인 회사에서 무난하고 고객과의 미팅에서도 좋습니다.
결혼식, 상가집에서도 O.K.

모양 : 발끝에 일자 장식

구두의 발끝, 몸체 부분의 여러 디자인 및 문양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구두가 가장 격식을 갖춘 형태의 구두입니다.
격식을 갖췄다면 수트에만 입어야 되는 것 아니냐!? 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이는 코디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좋은 구두가 있다는 가정에서요.
만약 이런 구두를 못찾으시겠다면 발끝에 아무런 장식이 없는 플레인토(Plain Toe)를 고르셔도 무난합니다.

기타 : 레이스업

끊 묶는 게 귀찮을 수도 있지만 제대로 '차려' 입으시려면 레이스업이 제격입니다.
다른 사람도 당신을 훨씬 멋지고 괜찮은 사람으로 볼 것입니다.
벗을 때 끈을 풀고, 신을 때 끈을 묶어야 하지만 끈을 너무 조이지도 않고, 너무 느슨하지도 않게 적당히 묶어 놓으면 풀었다 묶어다 할 필요 없이 신을 수도 있긴 합니다.

싸구려 구두는 피하자

다만 아래와 같은 구두는 피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런 부분까지 살펴보고 기억하는 사람은 많지 않겠지만 작은 것들이 모여서 나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니까요.
가격이 싼 구두가 아니라 싼티 나는 구두입니다.

1) 너무 반짝반짝 빛나는 구두

에나멜 구두도 아닌데 과도하게 빛나는 구두가 있습니다.
가죽이 싸구려이기 때문인데, 이런 구두는 과감하게 패쓰! 해주세요.
(물론 Polish 처리되어서 나온 고급 가죽도 있으나 이 차이는 직접 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2) 이상한 굴곡이 있는 구두

도대체 왜 이런 코? 주름?을 넣었는지 이해 안가는 제품이 정말 많습니다.
구두 앞 부분에 주름이 많이 생기니 미리 그런 처리를 한 걸까요?
미관상, 기능상으로 이점이 없습니다. 이것도 패쓰!
구두에 생기는 자연스러운 주름은 그 자체로도 멋져 보일 수 있습니다.
가죽 제품을 오래 생기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스크래치와 주름처럼 말이죠.

딱 봐도 별로죠?

스트레이트팁 제품 추천

그럼 이런 구두는 어디에서 살 수 있을까요?
예전에는 국내에서 쓸만한 제품을 찾기 어려웠지만 몇 년 전부터 클래식이 유행 아닌 유행이 되다보니 국내 제조사의 제품도 가격을 고려하면 괜찮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금강제화의 제품을 추천드리는데, 디자인도 괜찮고 상품권 신공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강제화에서도 저가/고가 제품이 따로 있으니 비교해보셔도 좋고 참고하셔서 다른 회사의 제품을 구입하셔도 좋겠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아래 URL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kumkang.com/Mall/Product/ProductDetail.asp?Idx=124392

https://www.kumkang.com/Mall/Product/ProductDetail.asp?Idx=1216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