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도 해와 달 그리고 섬 펜션 전복죽 추천!

일상/국내여행 2017. 8. 2.

지난 7월 제주도 가족여행을 갔을 때 우도에서 2박을 했는데, 그 중 1박은 '해와 달 그리고 섬' 펜션에서 지냈습니다. 이곳을 고른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일출이 잘 보일 것 같아서였는데, 안타깝게도 제가 갔을 때는 안개가 많아서 잘 보이지 않더군요. 그래도 날만 맑으면 방에서 일출이 보이겠더군요.

그리고 좋은 점은 우도 맛집 '해와 달 그리고 섬' 식당이 가깝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저녁에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과 한라산 소주 한 잔 걸쳤습니다. 숙소가 가까우니 밤바람 맞으면서 한적하게 걸어갔습니다. 식당은 아래 포스트 참고 바랍니다. 식당과 펜션 이름이 같은 이유는 굳이 물어보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2017/08/01 - 제주 우도 맛집, 해와 달 그리고 섬 - 해물탕

그런데 이 집에서 추천할 만한 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전복죽인데요. 으레 펜션에서는 생수, 생활용품, 간단한 음식을 유료로 판매하곤 합니다. 이 집에서는 전복죽을 1만원에 팔고 있었는데, 다음 날 아침에 먹으려고 전날 미리 주문해뒀습니다. 다음 날 아침 시간에 맞춰서 방까지 배달도 해주셨구요.

그런데 이 전복죽이 너무나 맛있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복 내장이 들어간 먹음직스러운 색깔에 전복도 실하게 들어 있었습니다. 간이 조금 센 편이긴 하나 나중에 너무 짜서 물만 들이킬 정도는 아니었구요. 시중에 전복죽 사먹으면 보통 12,000원 이상 받는데, 가격대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