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황사/미세먼지/오존 농도 예보 알리미 신청하는 방법

일상/생활정보 2016. 9. 22.

추석이 지나고 가을로 접어들면서 건조한 공기 탓에 황사와 미세먼지가 점점 심해집니다.
매일 아침에 오늘의 농도를 확인해보고 마스크라도 챙겨서 나가야지 생각해보지만 깜빡하기 일수였네요.
그러면서 생각한 것이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해질 때 미리 예보해주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서비스가 실제로 있더군요!

바로 서울특별시 SMS 알리미 서비스입니다.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황사, 오존 수치와 고속도로의 현재 소통상황까지 알림이 가능합니다.
한 가지 안타까운 것은 서울특별시 기준의 정보만 알림이 가능한 점입니다.
그럼 어떻게 신청하는지 차례차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①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접속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http://www.seoul.go.kr/

② 마이서울 클릭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왼쪽 상단 메뉴 부분에 있습니다.

③ 회원 로그인

아직 가입되지 않은 상태라면 회원 가입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④ 마이서울 초기화면으로 이동

회원 로그인 하시면 마이서울 초기화면으로 자동 이동합니다.

⑤ SMS 알리미 설정 클릭

마이서울 화면의 왼쪽 메뉴 중 '개인정보' > 'SMS알리미설정'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⑥ 대기정보 서비스 선택

우리의 원래 목적이었던 오늘의 황사와 미세먼지 예보를 위해서 '대기정보서비스' 부분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대기정보분야'의 황사, (초)미세먼지, 오존이 선택되는데, 필요 없는 항목은 체크박스를 선택 해제하시면 되겠습니다.
대기정보 뿐만 아니라 교통정보, 도시계획 열람공고 및 결정에 대해서도 알리미가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추가로 선택해주셔도 됩니다.

⑦ '설정 적용' 클릭

화면 하단의 '설정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선택된 정보의 알리미 설정이 완료되었음이 표시됩니다.


이후 알리미가 설정된 황사, 미세먼지 등 대기정보의 주의보 경보 발령 및 해제 예보 시 SMS로 해당 소식을 받을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특별시 SMS 알리미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