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산 현대 아이파크몰 별주차장 주의점!!

일상/생활정보 2016. 9. 3.
※ 아이파크몰 주차 관련 정보는 아래 URL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용산역(신용산역)에 있는 현대 아이파크몰에 다녀왔는데, 별주차장에 주차할 때 주의할 점이 있더군요.

이걸 몰라서 저희는 차를 찾는데 30분이나 걸렸습니다 ㅠ.ㅠ


우선 아래 그림은 현대 아이파크몰에 게시된 주차시설 관련 사진입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별 주차장'에 대해서이니 그림에서 아래 부분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www.iparkmall.co.kr


우선 지하1층 주차공간이 둘로 나뉘어 있다는 점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이마트 때문에 아이파크몰에 오셨다면 이마트 방향 안내를 보고 자연스럽게 '별 주차장'으로 들어오시게 됩니다.

그런데 지하1층 주차공간이 나뉘어 있기 때문에 어느 방향으로 들어왔는지에 따라 주차 공간이 구분됩니다.

따라서 나중에 주차된 차를 찾아가시려면 어느 방향으로 들어왔는지 정확하게 기억하고 계셔야 합니다.

(그림 아랫 부분 '별 주차장'에서 분홍색 부분이 양쪽으로 분리되어 있죠)



그리고 남측 별 주차장에는 지하1층(B1F)과 지하2층(B2F) 사이에 'B2F중'이 있다는 점도 기억하세요.

이걸 몰라서 지하2층에서 차를 못찾고 다음 층으로 내려갔는데 거기도 지하2층으로 되어 있어서 멘붕할 뻔 했네요.


마지막으로 위 내용과 이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무료주차는 최대 5시간만 가능하더군요.

인터넷이나 아이파크몰 매장에서 안내는 '기본요금' 부분에 '최대 5시간'이라고만 되어 있어서 정확하게 무엇을 얘기하는지 몰랐는데, 출차할 때 얘기해주셔서 알게 되었습니다.


출처 : www.iparkmall.co.kr


위 내용들이 아이파크몰이 익숙하신 분들에게는 별 것 아닐 수도 있겠으나 저희처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꽤나 헷깔립니다.

그런데 이마트나 주차장에는 위 내용에 대한 안내를 볼 수 없었습니다.

만약 안내를 했으나 제가 보지 못한 것이라면 안내 위치나 방법이 잘못되었다고 보여, 개선이 필요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며 본 포스트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