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국내 또는 해외로 여행 갈 때 저가항공이 많이 대중화된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보다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등의 저가항공을 먼저 검색해보게 되는데요. 이는 저가항공사에서 진행하는 저렴한 이벤트 티켓도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저가항공의 이벤트 항공권을 이용하실 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바로 위탁수화물이 포함되어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이벤트 항공권이 이런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수화물 관련 내용이 작은 글씨로 적혀 있어서 주의 깊게 살피지 않으면 모르고 지나칠 수 있습니다.

만약 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항공권일 경우 모든 짐을 기내에 갖고 타거나 비싼 요금을 내고 수화물을 부쳐야 합니다. 기내에 모든 짐을 반입할 경우 여행 가방의 사이즈와 무게 뿐만 아니라 액체류 등 내용물에도 제약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보통 기내에 반입 가능한 여행용 가방은 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이 115cm 이내, 무게 10kg 이내만 허용됩니다)

따라서 항공권에 수화물 표함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불포함일 경우 기내에 모든 짐을 갖고 와도 문제가 없도록 사전에 준비하시거나 차라리 초과수화물에 위탁수화물에 대한 요금을 미리 지불하시는 게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