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동/암사 맛집] 태양수산(초밥/회/알탕/대구탕 포장 전문) 강추!!

일상/맛집 2016. 12. 16.

지난 주말 맛있는 게 먹고 싶어서 어디를 갈까 찾아봤는데 딱히 맘에 드는 곳이 보이지 않더군요.
그런데 아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들었다면서 암사종합시장에 있는 '태양수산'이라는 곳을 추천하네요.
초밥과 알탕 전문이라고 하는데 포장만 한다고 하네요.

잠깐 검색해봤더니 퀄리티가 괜찮아보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마케팅을 통해서 적은 억지 포스트인지, 아니면 진짜 맛있어서 적은 포스트인지 딱 보이시죠?
그런데 태양수산과 관련된 포스트는 마케팅을 통해 적은 포스트가 거의 없더군요.
그래서 맛집 하나 발굴한다 생각하고 한번 주문해봤습니다.

주의하실 점이 하나 있는데, 다음 지도에서 태양수산을 찾아보면 암사종합시장 내에 위치가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전을 해서 가게 주소가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지도에서 검색되는 위치가 아닌 암사종합시장 입구 쪽에 있으니 다음 지도만 보고 찾아가서 헛탕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대략적인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지도에서는 태양수산의 과거 위치가 검색이 안되네요)

태양수산 ☎ 02-429-5221, 010-2241-1314

제가 주문했던 것은 칭찬이 자자한 모듬초밥(8,500원) 2팩과 알탕(9,000원) 1팩이었는데, 알탕이 없다고 해서 대구탕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같은 동네에 사는 친구 가족들도 불러서 같이 먹으려고 모듬회(15,000원) 1팩도 나중에 추가했구요.
참고로 모듬회는 10,000원/15,000원짜리 2가지 종류인데, 참치가 들어가느냐 아니냐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철 생선도 맞춰서 취급하고 있는데, 요즘 같은 시즌에는 대방어도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판매 단위가 정해져 있지는 않고 모듬회 주문하면서 대방어 10,000원어치 추가해달라고 하면 된답니다.
그런데 저는 몰라서 방어는 추가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아래 사진은 8,500원짜리 모듬초밥입니다.
총 13피스가 들어있고 연어 4피스, 광어 4피스, 새우 3피스, 군함말이 2피스가 들어있었던 것 같습니다.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으나 괜찮은 구성입니다.
이 가격대에서 밥과 회의 밸런스를 논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되며, 오히려 회가 충분하게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 사진은 광어, 연어, 다랑어로 구성된 15,000원짜리 모듬회입니다.
보시다시피 양도 적지 않은데 신선도도 좋았습니다.
아쉬운 점은 생와사비가 아니라 분말와사비를 제공한다는 점인데 가격 때문에 모든 것을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탕 대신에 구입한 대구탕입니다.
그런데 이게 대구탕인지 알탕인지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로 알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마 알탕에는 저 대구살이 있는 자리에 알이 더 들어있지 않을까요?
아무튼 필요한 모든 재료가 들어있기 때문에 그대로 냄비에 넣고 물만 추가해서 끓이면 됩니다.
조금더 맛있게 먹으려면 마늘, 간장 등을 알맞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먹었더니 성인 4명이 아주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총 지불한 가격은 41,000원이었는데, 1인당 만원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태양수산에는 홀이 없고 포장만 하기 때문에 이렇게 괜찮은 퀄리티의 포장음식을 제공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포스트를 적으면서도 또 생각나는 태양수산.
앞으로 단골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