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잠실 맛집] 롯데월드몰 이성당 카페

일상/맛집 2016. 11. 1.

군산에 '이성당'이라는 유명한 빵집이 있죠.
대한민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이기도 한데요.
군산 본점 외에 서울, 천안 등에도 분점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저는 잠실 롯데월드몰에 있는 이성당 CAFE에 다녀왔습니다.
가게 이름 대로 이성당의 빵 뿐만 아니라 카페까지 겸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롯데월드몰 6층입니다.

카페 전경입니다.
롯데월드몰의 인테리어가 너무(?) 현대적이어서 약간 이질감을 주는 것과는 달리 빈티지한 느낌이 좋습니다.
가로등 때문에 분위기가 더 사네요.
그런데 사실 여기만 보고 이성당인 줄은 몰랐는데요.

여기를 보고 알았네요 ^^
바로 빵을 사려고 들어갔습니다.
이때만 해도 빵을 사려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무슨 빵을 살까 고민하는 사이에 사람이 엄청 많아지더군요.

좌우로 진열된 빵들입니다.
보기만 해도 행복한데 먹음직스럽기까지 하네요.
무슨 빵을 고를까 고민하기 시작합니다.

아무래도 단팥빵과 야채빵을 빼놓을 수 없겠죠?
아직 수량은 넉넉합니다.
단팥빵과 야채빵을 1개씩 고르고 카레 고로케도 쟁반에 담았습니다.

코너쪽에서는 케이크와 아이스 찐빵/쌀찐빵을 팔고 있습니다.
저 장식을 이성당도 할로윈을 피해갈 수는 없는 모양이군요. ^^
아이스 쌀찐빵을 보관하고 있는 냉장고 뒤에는 찜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대각선 맞은 편에는 조각 케이크, 찹쌀떡, 잼 등을 팔고 있습니다.
지나 가면서도 자기도 모르게 하나씩 고르게 될 것 같네요.

계산대로 가는 길에는 이렇게 빈티지 느낌 물씬 나는 장식장도 있습니다.
카페 외관에서 느꼈던 빈티지 느낌과 이어지는 아주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 포인트였네요.

계산대 맞은 편으로 보이는 카페 내부 풍경입니다.
빈티지 소품들이 많이 전시되어있어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구입한 빵과 아메리카노 한 잔이면 세상 부러울 게 없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커피 말고도 팥빙수, 꿀단지, 팥단지 등의 계절메뉴 뿐만 아니라 허브티 등도 판매 중입니다.
아메리카노 한 잔이 간절했지만 시간이 없어서 그냥 나온 게 아쉬웠습니다.

계산 후 이성당 카페를 나오니 롯데월드몰의 현대적인 분위기만 남았습니다.
빈티지한 분위기는 손에 들린 이성당 특유의 노란색 쇼핑백 안에만 있겠죠.

집에 가져간 이성당 빵에 대한 가족들의 만족도는 엄지 척! 이었습니다..
그래서 빵을 사가는 것도 좋지만 다음에는 같이 방문해서 먹어볼 생각입니다.
물론 아메리카노도 함께 말이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