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2016년 10월 금리

경제/부동산 2016. 10. 2.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대표적인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보금자리론의 2016년 10월 금리가 동결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10월에도 아래와 같은 9월 금리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2016년 10월 금리

u-보금자리론

아낌e 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최근 미국 금리는 동결이 결정되었으나 시장에서는 곧 인상할 것이라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변동금리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매월 납부해야 하는 이자가 증가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에 반해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등의 대출 상품은 고정금리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더구나 아래와 우대금리도 적용 가능하니 이를 이용해서 '최저금리+고정금리'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시면 어떨까요?

보금자리론 우대금리

① 가족사랑우대금리 0.1%p

보금자리론 신청인의 직계존비속(배우자의 직계존비속 포함)이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전세(월세) 자금보증 또는 주택연금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② “안심주머니”앱(App)에서 “금리할인”쿠폰 발급받은 경우 0.02%p

스마트폰(Android, iOS)에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앱을 설치해서 금리할인 쿠폰을 발급 받으시면 0.02%p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작성했던 아래의 포스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graceman.tistory.com/2834777

③ 취약계층 우대금리

한부모가구·장애인가구·다문화가구·다자녀가구 등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항목별로 0.4%p 금리우대가 가능합니다.
다만 중복적용은 취약계층 우대금리 중 2개를 선택해서 최대 0.8%p까지 가능하고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 시에만 적용 가능하니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주택가격 6억원 이하
-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
- 주택면적 85㎡(「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지역은 100㎡) 이하

보금자리론 부가금리

보금자리론에는 우대금리만 있는 게 아니라 부가금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주택가격이 6억원을 초과할 경우 0.1%p의 부가금리 적용되는 것이죠.
따라서 매매하려는 주택의 가격을 6억 이하로 잘 협의하셔야 하며, 6억을 초과할 경우에는 시중 은행, 보험, 증권사의 대출 상품과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 녹색건축(예비 포함)인증을 받은 경우 부가금리를 면제 받을 수 있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녹색건축 인증제(G-SEED) : http://www.g-seed.or.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