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동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가맹점 활용법

경제/경제일반 2020. 4. 9.

지난 3월 서울시는 18개 자치구가 발행하는 서울사랑상품권의 할인율을 15%까지 높이고, 추가로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최대 20% 할인이라는 얘기죠. 여기에 향후 최대 60%의 소득공제 혜택까지 주어진다고 하니 쓰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런데 총 물량 500억원어치가 일찌감치 매진되어 행사가 종료됐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도 메리트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강동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가맹정 활용법

강동사랑상품권이란?

강동사랑상품권은 서울사랑상품권 중 하나로 강동구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지역사랑상품권의 일종입니다. 쉽게 말해서 강동구 전용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입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은 종이로 된 지류 상품권이 아닙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은행 계좌와 연계되는 전용 앱이 필요합니다. 앱은 아래 URL에서 아무 앱이나 선택하면 됩니다. 어떤 앱을 선택해도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가능 앱 :  https://www.zeropaypoint.or.kr/main_0002_01.act#none

강동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가맹정 활용법

강동사랑상품권 사용처

제로페이 가맹점은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실제 사용해보니 일부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미리 검색해보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주변에 위치한 많은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괜찮았습니다.

https://www.zeropaypoint.or.kr/home_0001_01.act

강동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가맹정 활용법

상점에서 강동사랑상품권 스티커 확인

혹시 위의 웹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없는 상황이시라면 가게 앞에 붙어 있는 '강동사랑상품권' 가맹점 스티커를 확인하세요. 스티커는 아래와 유사하게 생겼습니다. 유의하실 점은 '제로페이' 가맹점이라고 모두 가능한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따라서 '강동사랑상품권' 스티커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강동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가맹정 활용법

강동사랑상품권 사용 방법

상품권은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상점 계산대에 위치한 QR코드를 스캔에서 직접 결제할 금액을 입력하세요. 결제 완료 후 직원에게 확인을 받으시면 완료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가게에서 금액까지 입력된 QR 코드를 보여주는에 결제 앱에서 이 QR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경험상 보통은 첫번째 방법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강동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가맹정 활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