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부도 갯벌체험 무료로 즐기기

일상/국내여행 2017. 10. 24.

체험비 무료, 장화/호미/장갑 각자 준비 or 유료 대여

이제 겨울이 다가오는 시기라 더 추워지면 갯벌체험하기가 어려울 것 같아서 지난 주말 제부도로 향했습니다. 갯벌체험 할 수 있는 곳은 많지만 제부도는 별도의 체험비가 없습니다. 다만 장화, 호미, 장갑 등은 별도로 가져오시거나 유료로 대여하시면 됩니다. (몇천원 수준)

주차장, 화장실, 세면대 무료

갯벌체험 장소 근처에 제부도 공용주차장이 있는데 별도의 요금은 없지만 점심 이전에 도착해야 수월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근처에 화장실도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갯벌체험장으로 가는 길에 수도꼭지가 보이는데 체험 끝나고 나올 때 씻고 가시면 됩니다. 단 온수는 나오지 않습니다.

게, 망둥어 위주 체험 가능

시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게와 망둥어 위주로 잡아보실 수 있습니다. 가끔씩 새우나 쏙 등도 잡히는 것 같습니다. 조개 같은 게 잡히면 좋겠지만 식량을 구하러 온 것이 아니니 너무 실망하지는 마세요. 아이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면 그걸로 된 것 아닐까요? 잡힌 녀석들은 먹을 것도 없으니 집에 가기 전에 아이에게 교육 겸 놓아주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근처 식당에서 식사로 마무리

제부도도 나름 지명도 있는 섬이기 때문에 근처에 식당도 많습니다. 대부분 비슷한 메뉴와 컨셉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어디 추천드리기는 애매하네요. 봐서 사람 많고 자리 있는 곳으로 가시는 게 그나마 낫지 않을까요? 메뉴는 당연히 칼국수와 해물파전 그리고 막걸리입니다. ^^

물때 시간표 반드시 확인!

마지막으로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급한 마음에 그냥 제부도에 갔다가 훅 들어온 바닷물에 하늘만 원망하지 마시구요. 모든 것은 준비된 자에게 내려집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바닷길 시간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확실하게 하시려면 전화도 하시구요.

http://www.myjebudo.com/calender/calender/calender.ph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