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에어컨 설치 비용 (서비스센터)

일상/생활정보 2017. 6. 22.

날씨가 점점 더워지더니 어느새 여름 뺨 치는 더위가 시작됐습니다. 왜 이렇게 덥나 했더니 벌써 6월 중순이 넘었군요. 시간이 정말 화살처럼 빠릅니다. 이제 슬슬 에어컨을 가동할 때가 된 것 같은데, 이럴 때를 대비해서 저희 집은 한두달 전에 에어컨을 설치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에어컨은 LG전자 휘센이고 모델명은 F-C153GACW으로 15평형 스탠드형 제품입니다. 가격은 백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제품이죠. 2번 이사를 다니면서도 함께 했던 에어컨인데 기존에는 사설 업체를 통해 설치했다가 이번에는 LG전자 정식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설치했습니다.

설치를 요청한 다음 날 바로 LG 서비스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설치 날짜를 잡았습니다. 설치 비용은 20만원 ~ 30만원 정도 예상된다고 하셨고 정확한 비용은 현장을 봐야 안다고 하셨네요. 설치 당일 시간이 조금 남으셨는지 미리 전화를 주시고 일찍 오셨습니다.

설치가 끝난 후 비용을 계산해보니 기본 설치비용에다 추가 배관 포함해서 28만원이었습니다.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설 업체처럼 돈 조금더 받겠다고 억지부리지 않고 친절하게 설치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사설 업체도 그리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괜찮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