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치 염색약 추천 (로레알 새치커버 마지브라운 Majibrown)

일상/생활정보 2016. 12. 9.

새치 많은 직장인의 비애

저는 할아버지, 아버지로부터 새치를 물려받은 대한민국의 30대 직장인입니다.
50대, 60대를 넘어가면 전체적으로 은색이 되겠지만 현재는 옆머리에 집중적으로 새치가 있습니다.
생각 같아서는 염색 안하고 다니고 싶지만 차장급도 안되는 제가 은발을 날리면서 다니기에는 어색합니다.
몸도, 마음도 젊은데 벌써 중년 소리 듣는 것도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른 다음에는 꼭 염색을 하는데, 덕분에 평소에는 새치가 크게 티나지 않습니다.
물론 3~4주 정도 지나서 또 헤어컷할 때가 돌아오면 옆머리의 새치가 눈에 띄게 보이네요.

이런 새치라면 좋으련만

아무튼 이렇게 염색을 1~2개월마다 한번씩 하다보니 염색약도 이것저것 써보게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경험했던 염색약 중 대표적인 3가지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처럼 새치에 시달려 염색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LG생활건강 리엔 흑모비책

마트나 편의점에 가시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제품 중의 하나로 저렴한 가격과 새치에 맞게 소량 포장되어 있다는 게 강점입니다.
보통 9,900원에 1+1 구성으로 되어 있어 2박스를 구입할 수 있는데, 1박스 안에는 15g 단위로 3봉지씩 소량 포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3회 염색할 수 있는 1박스가 2개이니 총 6회 염색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염색을 한다면 6개월이나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니 엄청나게 경제적입니다.
(물론 더 저렴한 제품도 있으나 품질이 의심되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이걸로 계속 염색하다보니 눈이 따가워집니다.
제품 설명에는 암모니아도 안들어가 있고, 한방 성분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나 소용이 없네요.
씻을 때 눈에 염색약이 들어가지 않게 주의를 기울였지만 한계가 있더군요.
포장도 갤포스 같은 형태로 되어 있어서 손에 묻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모델분... 누구시죠?

2. 천연 헤나 염색약

문신할 때 사용하는 헤나 아시죠? 이걸 이용해서 새치 염색을 할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물론 진짜 문신과는 차이가 있어서 헤나 문신은 시간이 지나면 지워지죠)
머리카락 색깔을 바꾸고 싶어서 염색하시는 분들은 100% 천연 헤나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저처럼 새치커버가 목적이라면 화학 성분이 혼합된 헤나 제품이 좋다고 합니다.
헤나는 천연 성분이기 때문에 눈이 아프지 않고 향이 좋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녹차향이 났습니다)

하지만 염색약이 액체가 아니라 가루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이 미지근한 물이나 전용 크림을 섞어서 머리카락에 바를 수 있는 액체로 만들어야 합니다.
너무 묽지도, 너무 되지도 않은 최적의 비율을 처음부터 맞추기가 어렵더군요.
그리고 아무리 잘 섞어도 가루가 100% 녹지 않고 일부는 알갱이 형태로 잔존합니다.
당연히 염색약을 머리카락에 바를 때 이 알갱이들이 사방으로 튀어서 청소하는데 애 먹었습니다.
아무리 조심해도 조금씩은 튈 수 밖에 없더군요.

녹차 아닙니다!

3. 로레알 마지브라운 (컬러 : 쿨브라운)

로레알은 모두가 알고 있는 프랑스의 화장품 회사로, 당연히 염색약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마지렐(Majirel), 마지브라운(Majibrown), 마지리프트(Majilift)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새치커버에 가장 적합한 것은 마지브라운입니다.
색상은 쿨브라운을 추천드리는데, 새치커버에 가장 많이 쓰이 흑갈색과 가장 유사한 색상인 것 같습니다.
가격은 흑모비책보다 다소 비싸긴 하지만 크게 차이는 나지 않으니 경쟁력 있는 가격입니다.

액체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천연 헤나 염색처럼 알갱이가 튀지 않고, 흑모비책처럼 눈이 따가운 게 확실이 없습니다.
현재는 이 제품을 계속 사용하고 있을 만큼 만족하고 있어 새치커버 염색약을 찾고 계신다면 한 번 써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특별한 일이 없으면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은데, 혹시 더 좋은 제품을 알고 계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튜브 형태라서 반만 쓰고 남겨 놓을 수도 있습니다

※ 본 포스트는 본인 돈으로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해보고 작성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