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증보험대출] SGI서울보증(서울보증보험) 보험계약 전자서명

경제/부동산 2016. 10. 31.

이전 포스트에서 보증보험대출에 대한 설명과 SGI서울보증(서울보증보험) 홈피이지에서 생활안정용 동의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렸는데요.

2016/09/28 - [보증보험대출] 담보대출, 신용대출 안될 때 보험료 내고 대출 가능
2016/10/12 - [보증보험대출] SGI서울보증(서울보증보험) 생활안정용 조회동의 하는 방법

이후 3일 이내에 보험계약에 대한 전자서명을 진행해야 합니다.
저는 발신자 02-567-8785로부터 아래와 같은 문자를 안내 받았습니다.

전자서명을 진행하려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신 후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를 엽니다.

https://www.sgic.co.kr/

SGI서울보증 홈페이지에서 '전자서명 > 보험가입' 메뉴로 이동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부분입니다.
이후 당연히 로그인이 필요하구요.

이전에 생활안정용 조회동의가 이상없이 진행됐다면 아래와 같이 '계약자 전자서명' 부분에 문자로 받은 증권번호가 표시됩니다.
화면에서 '증권번호' 부분을 클릭하면 전자서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STEP 01. 청약내용확인

보험계약 전자서명의 첫번째 단계는 청약내용확인인데 '거래비밀번호'부터 우선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는 SGI서울보증 회원가입 시에 설정하셨는데, 혹시 기억이 안나실 경우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저도 기억 안나서 바로 재발급 받았습니다 ^^)

이후 보험계약과 관련된 아래 내용들을 확인 후 전사서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내용이 꽤 많지만 우선 보험계약정보가 표시됩니다.
보험계약을 위한 계약자, 피보험자, 주계약내용 등이 표시되는데 본인이 알고 있는 내용과 다른 부분은 없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후 약정서, 상품설명서, 보통(특별)약관에 대해서도 확인을 하시면 되는데, 이 부분은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STEP 02. 약관동의

2번째 단계는 약관동의입니다.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꽤 많은 내용에 대해서 확인하셔야 하는데, 여기에서 다 보여드리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직접 한번씩 읽어보시고 동의하시면 되겠습니다.

STEP 03. 전자서명

이제 보험계약을 위한 모든 내용 확인이 끝났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서명하기' 버튼을 클릭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서명만 하시면 됩니다.

STEP 04. 가입확인

보험계약을 위한 전자서명이 완료되었습니다.
보험료는 영업지점에 납부해달라고 안내되어 있으나 회사 새마을금고에서는 대출금을 내줄 때 보험료를 빼고 주더군요.
그래서 제가 별도로 납부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이후 대출 신청한 날짜에 신청한 대출금이 입금되었는데, 딱 보험료 만큼 제하고 입금됐더군요.
이제 빨리 돈이 마련되면 대출금 갚는 일만 남았네요 ^^

앞선 포스트에서 말씀드렸지만 보증보험대출은 보험료 중도 상환에 대한 수수료가 없고, 중도 상환할 경우 보험료도 일할 계산되기 때문에 단기 대출에 매우 적합합니다.
저도 그런 목적으로 대출을 실행했던 것이니 비슷한 상황에 계신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보증보험대출 관련해서는 아래 내용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6/10/12 - [보증보험대출] SGI서울보증(서울보증보험) 생활안정용 조회동의 하는 방법
2016/09/28 - [보증보험대출] 담보대출, 신용대출 안될 때 보험료 내고 대출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