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동선사문화축제 2017 원시 바베큐 체험

일상/국내여행 2017. 10. 16.

지난 10월 13일부터 10월 15일까지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2017 강동선사문화축제가 열렸습니다. 첫 날 퍼레이드부터 관람하고 싶었지만 개인 사정으로 가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마지막 날에 들리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규모도 크고 프로그램도 알차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무엇보다 기억에 남는 것은 행사장 초반부에 있는 '원시 바베큐 체험'이었습니다. 네, 이름 그대로 예전 원시인들이 고기 구워 먹었던 것을 재현해보는 체험입니다. 3천원을 지불하시면 원시 바베큐 체험 1세트를 구입할 수 있는데 대나무 막대기, 냉동 삼겹살, 장갑, 접시, 나무젓가락 등이 들어 있습니다.

구입처 옆에 있는 테이블에서 장갑을 끼고 고기를 어묵처럼 접은 다음에 대나무 막대기에 끼우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대나무 막대기 끝 부분은 고기를 끼우기 쉽도록 날카로우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옆에 있는 대형 화로에서 고기를 구우시면 되는데, 이 광경이 엄청납니다. 정말 원시시대에서 고기를 굽는 것 같은 기분이네요.

타지 않게 고기를 구운 다음에 뒤에 있는 테이블로 자리를 옮겨서 비치되어 있는 소금이 찍어 먹으면 정말 꿀맛입니다! 진짜 불에 구워먹는 불맛입니다~ 그리고 보통 이런 행사에서 테이블이 더러워지기 쉬운데 정리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청결한 상태로 유지되는 점도 마음에 들어서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