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을 무설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사이트 추천

IT/게임 2017. 7. 4.

LOL(League of Legends), Overwatch 등의 화려한 고사양 게임과 Clash Royale, 리지니 M 등의 최신 모바일 게임이 인기 순위 상위권을 달리며 많은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훌륭한 게임을 하면서도 예전에 단순하게 집중할 수 있었던 고전게임들이 가끔 생각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고전게임들은 MS-DOS에서 돌아갑니다. 하지만 최신의 윈도우에서는 DOS 환경에 대한 100% 호환성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에뮬레이터를 사용해야 하는데, 사전 지식이 없다면 활용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럴 때에는 아래 사이트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고전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https://archive.org/details/softwarelibrary_msdos_games

사이트에 접속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게임 목록이 바로 나오기 때문에 스크롤를 내리거나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게임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원하는 게임을 찾으셨다면 이미지를 클릭해서 해당 게임 페이지로 이동 후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면 게임이 바로 시작됩니다.

조작키는 게임마다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페르시아의 왕자는 기존과 동일하게 화살표와 쉬프트키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으나 더블 드래곤의 경우에는 위(Q), 아래 (A), 왼쪽(O), 오른쪽(P), 공격(Space)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조작키가 헷깔리는 경우에는 각 게임의 리뷰를 참고하시면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