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 환급금 올레폰 안심플랜

IT/모바일 2017. 6. 19.

요즘 포털 사이트에서는 'KT 환급금'이라는 키워드가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자주 올라온다고 합니다. KT가 그동안 고객들에게 부당하게 받았던 부가세(부가가치세)를 법정이자 연 6%와 함께 돌려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늦었지만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으로는 2011년 10월부터 올레(olleh)폰 안심 플랜 서비스에 가입을 해서 이용한 적이 있거나 아직도 이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해당하는 얘기입니다. KT 직영대리점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KT 환급금' 조회로 검색하시면 아래 주소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환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https://vatrefund.olleh.com/

현재 해당자는 1,000만명 가까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금액으로는 1인당 평균 6,000원 정도되는 금액입니다. 생각해보면 KT에서 잘못 걷어간 것이기 때문에 KT가 알아서 고객에게 돌여줘야 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을 아는 사람만 환급을 받고 모르는 사람은 환급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 안타깝습니다.

환급 받지 못하는 분들이 계신다는 KT는 다시 낙전 수입이 생길 텐데, 이를 어떻게 처리하는지도 알려져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현재로서는 주변분들께 많이 알려서 최대한 많이 환급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환급금이 없네요.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