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주택 관심지역 알림서비스

경제/부동산 2017. 4. 10.

행복주택은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대학생 등을 위하여 회사와 학교가 가까운 곳 또는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짓는 공공임대주택입니다. 신도시나 보금자리주택 같은 기존 대형 택지개발과 달리 역세권이나 유휴시설 등 소규모 부지를 이용해서 임대주택을 건설하여 서민들에게 보급하는 사업이죠.

가장 가까운 일정으로는 2017년 4월 13일에 서울, 경기, 충남 지역의 행복주택 청약접수가 5일간 이뤄지고, 17일에는 공주월송, 20일에는 파주운정 지역의 행복주택 청약접수가 진행됩니다. 이후에도 연간 계획된 일정에 따라 입주 신청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특정 지역에서 진행되는 행복주택 청약에 관심이 있다면 해당 일정을 확인해서 계속 확인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몇 개월 씩이나 남은 일정을 계속 확인하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닙니다. 꼭 업무나 공부 때문에 신경쓰지 못할 때 청약신청이 진행되어서 놓치는 경우도 생길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행복주택 관심 지역 알림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름, 성별, 연령대, 거주 지역, 연락처, 관심 지역 등을 입력하면 행복주택 회원으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입력한 관심 지역의 행복주택 관련된 일정 및 주요사항이 발생할 경우 알림을 보내주니 일일이 모니터하는 것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행복주택 입주를 희망하고 계신다면 입주자격이나 조건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일정을 챙기는 것이 우선입니다. 행복주택 관심지역 알림서비스를 통해서 일정을 꼭 확인하시고 입주자격 및 조건도 챙기셔서 계획하는 바를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