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허브 나우리얼푸드 유기농 팝콘

일상/요리 2017. 3. 14.

지난 주말에 커널스팝콘을 너무 맛있게 먹었더니(http://graceman.tistory.com/2834967) 또 팝콘 생각이 나더군요. 그때 문득 지난 번 아이허브에서 생활용품 구입하면서 함께 사두었던 나우리얼푸드 유기농 팝콘(Now Real Food, Certified Organic Popcorn)이 생각났습니다. 살 때는 나중에 집에서 꼭 팝콘 만들어 먹어야지 하면서 야심차게 구입했다가 방치된 녀석입니다.

나우 리얼 푸드는 1968년부터 유기농 제품을 제공해온 역사 있는 기업으로 꽤나 믿을 만한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허브에서 나우 리얼 푸드 제품을 많이 팔기도 하구요. 본 제품에도 Non-GMO (유전자조작하지 않음), No additives or Preservatives (첨가물 또는 방부제 없음) 표시가 되어 있고 UDSA ORGANIC 인증 라벨도 붙어 있습니다. 뒷면의 Nutrition Facts에도 특별한 성분은 없습니다.

최고의 맛을 내려면 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2 큰술을 넣으라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집에 올리브유가 없어서 코코넛오일을 이용했습니다. 그마저도 없으면 버터 등의 대용품을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어떤 분들은 코코넛오일과 버터를 섞어서 쓰시기도 하더라구요.

가스레인지 불을 강으로 켜고 프라이팬이 달궈지길 기다렸다가 코코넛 오일을 넣었습니다. 고체였던 코코넛 오일이 금방 액체로 변합니다. 프라이팬이 달궈진 것을 확인하고 옥수수를 투하합니다. 포장에는 1/4 가량을 1회 분량으로 보고 있으나 저는 손으로 다섯 움큼 집어서 넣었습니다. 거의 1/4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제가 사용했던 코코넛 오일

그리고 코코넛 오일과 옥수수를 잘 섞이도록 흔들어준 다음 잠시 기다리니 하나씩 팍팍 튀어오르기 시작합니다. 이때 타지 않도록 가스레인지 화력을 중불~약불 사이로 줄여줍니다. 불을 줄여도 프라이팬과 옥수수는 이미 가열된 상태이기 때문에 팍팍 잘 튑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했는데, 이때 아이가 너무 좋아하더군요. :)

그리고 뚜껑에서 눈으로 보여지는 부분의 옥수수가 대충 팝콘이 변했다면 불을 끄고 잔열로 나머지 옥수수도 팝콘이 되기를 기다려 줍니다. 팍팍 소리가 사그라들면 다 됐다고 보시고 뚜껑을 연 다음 소금을 살짝 뿌려서 간을 해주시면 완성!

처음 만들어본 팝콘이라 어떨지 궁금했는데 다행히도 아주 맛있습니다. 다만 불 조절에 조금 실패해서 약간 탄 부분이 있긴한데 먹는 데에는 지장 없는 정도였습니다. 다음에는 불 조절에도 신경을 써서 최고의 팝콘에 다시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