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 직장인에게 유용한 페니로퍼

일상/패션 2017. 2. 23.

이전 포스트에서 남자가 가장 먼저 구입해야 할 구두는 '검정색 스트레이트 팁'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2017/02/11 - 남자 구두의 기본 추천 (취준생 or 신입사원 포함)

하지만 구두 하나로는 직장 생활에서 다양한 코디를 소화하기 쉽지 않습니다.
검정색 구두에 어울리는 옷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옷에 두루두루 활용하려면 브라운(갈색) 구두가 하나 있으면 매우 유용합니다.

실용적으로 생각해봐도 구두 한 켤레를 떨어질 때까지 신는 것보다 두 켤레의 구두를 번갈아 가면서 신는 것이 더 오래 신을 수 있죠.
그런데 브라운 색상 구두가 한두 종류입니까?
색상, 끈 유무, 무늬, 밑창 등 고민하면 종류가 너무나 다양합니다.

Church's

그래서 수트, 세퍼레이트, 캐주얼 뿐만 아니라 반바지까지 소화할 수 있는 으로 브라운 페니 로퍼를 추천드립니다!
페니 로퍼는 사진과 같이 끈이 없는 슬립온 형태이며, 끈 자리를 반달(?) 모양의 장식이 들어간 가죽 밴드로 감싼 형태입니다.

이 구두의 장점으로는...

간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다

수트에는 끈 달린 레이스업이 제격이지만 당신이 왕족이 아닌 직장인이라면 이 부분은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수트 뿐만 아니라 세퍼레이트, 캐주얼에도 신을 수 있다

구두 하나 사서 수트에만 입으면 아깝죠?
브라운 페니 로퍼는 수트 뿐만 아니라 세퍼레이트, 캐주얼 옷차림에도 매우 잘 어울립니다.
물론 신는 사람의 패션 센스에 따라 좌우되겠지만요.

맨발에도 신을 수 있다

일반적인 기준에서 레이스업 구두를 맨발로 신고 코디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브라운 페니 로퍼라면? 충분히 가능하죠.
반바지도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브라운 페니 로퍼를 골라야 할까요?
페니 로퍼라는 게 어떻게 생긴 놈인지 대략 아셨으니 잘생긴 녀석들의 사진을 스마트폰에 띄우시고 가장 비슷하게 생각 구두를 찾고 신어보세요.
좋은 제품을 많이 보고 많이 신어봐야 합니다.

페니 로퍼가 처음이시라면 어두운 갈색을 우선 추천드리며, 아래 여러 제품들을 참고해서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디테일한 부분에서 차이가 있겠으나 기본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이게 classic이죠)

Church's

Crockett & Jones

금강제화

BASS

Rockport

마지막으로 선택 시 주의하실 점은, 좋은 구두는 대부분 밑창도 가죽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밑창도 관리가 필요하며, 특히 물을 주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게 싫다면 밑창이 가죽이 아닌 제품을 선택하시거나 (가능한 경우)구매 시 별도 주문을 통해서 밑창을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