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부동산중개업소, 부동산다이어트(bdsdiet) 이용 후기

경제/부동산 2016. 12. 28.

부동산중개업소 선택이 어렵다

주택을 구입할 때 대부분 부동산중개업소(일명 복덕방)를 통해서 매물을 찾고 계약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많은 부동산들이 수수료 받기에만 혈안되어 있고 친매도자 성향이어서, 매수자에게 도움이 되는 부동산 찾기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일부 부동산의 문제라고 보고 싶지만 그렇지 않은 현실이 개탄스럽기까지 한데요.
그래서 집 살 때 어떤 부동산을 이용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부동산다이어트를 통해 고민 해결 시도

그러던 중 부동산다이어트(http://www.bdsdiet.com/)라는 업체를 알게 되었습니다.
젊은 친구들이 운영하는 부동산 관련 스타트업인데,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좋은 평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아파트를 구입하기로 결정한 이후 어느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서 진행할지 고민하던 차에 부동산다이어트를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한 번 이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비교적 저렴한 중개수수료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서 매매 또는 임대차 거래 시, 적게는 0.3%에서 최대 0.9%의 중개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이 중개수수료는 상한요율이며 협의에 따라 정하게 되어있으나 대부분의 부동산중개업소에서는 이것이 정해진 수수료인 것처럼 최대요율을 요구합니다.
가끔 거래하는 당사자의 협상 능력에 따라 일부 할인받는 경우도 있으나 이 경우에도 큰 시혜를 주는 것처럼 얘기하죠.

하지만 부동산다이어트에서는 0.3%의 고정된 중개수수료만 받습니다.
따라서 수수료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낭비할 필요없이 매물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신용카드로 중개수수료 결제 가능

보통 중개수수료는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 지불하고, 신용카드로 결제하겠다고 하면 얼굴을 찌푸리면서 부가세도 함께 내야한다는 게 일반적인 부동산중개업소의 반응입니다.
하지만 부동산다이어트에서는 현금/신용카드를 가리지 않고 부가가치세도 추가로 요구하지 않더군요.
잔금일에 휴대폰에 연결할 수 있는 신용카드 단말기를 통해서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카카오톡으로도 연락

저를 담당하셨던 실장님 외에 부동산다이어트에 계신 분들은 대부분 젊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 말고도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연락하기 수월합니다.
특히 저 같은 직장인들은 수시로 전화가능한 경우가 많지 않아서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연락했던 점도 편리했습니다.

서비스 마인드 좋음

많은 부동산중개업소들이 매도자 편에서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매수자는 을이라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정을 잡을 때나 계약서를 작성할 때 그리고 말 한마디 할때 조차 말이죠.
그래서 매수자는 돌다리도 두들겨보는 심정으로 이것저것 챙겨보게 되는데, 이때 부동산다이어트의 응대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별히 뭘 해줬다는 게 아니라 매수자가 고용한 에이전트의 역할을 잘 해줬다고 표현하는 게 좋겠네요.
부동산 거래에 있어서 궁금한 점이나 확인이 필요한 부분 등을 요청했을 때, 잘 처리해줘서 믿고 맡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부동산 거래도 부동산다이어트?

저로서는 부동산다이어트를 통한 부동산 거래가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다음 거래에도 이용해볼 생각입니다.
위에서 적은 부동산 서비스의 소비자로서 만족스러웠던 점 뿐만 아니라 젊은 분들이 정직하게 운영하는 스타트업인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부디 앞으로도 부동산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서비스가 계속 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