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달에 한번 무료 커피, CLiP x 단골플러스 x 마노핀

일상/생활정보 2016. 12. 30.

스탬프, 포인트 적립 서비스 '단골플러스'

몇 달 전, 집 근처에 새로운 커피 가게가 생겨서 한번 먹어보러 갔습니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고 결제했더니 종이 방식의 스탬프 쿠폰이 아닌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적립이 된다고 설명해주더군요.
그래서 제 휴대폰 번호를 입력했더니 포인트가 적립되었다고 화면에 표시되었고, 등록되었다는 SMS도 받았습니다.

이후 종이 쿠폰 필요 없이 휴대폰 번호만으로도 포인트가 적립되어서 편리하게 이용했는데, 이게 '단골플러스'라는 서비스더군요.
좋은 점은 해당 커피 가게 한 군데에서만 적립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다른 커피 가게에서도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만 통합해서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 커피 가게별로 적립되는데, 어떤 가게는 포인트로 다른 가게는 스탬프로 적립되기도 합니다.
적립된 스탬프/포인트는 단골플러스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고, CLiP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iP 앱을 통한 커피 이벤트

한 가지 좋은 점은 단골플러스에서 쿠폰 제공 이벤트를 꽤나 자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소한 한달에 한번은 공짜로 마노핀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있습니다.

회사 근처에 있는 마노핀 커피에서 처음 적립한 이후로 이벤트 SMS를 받고 있습니다.
이벤트는 아마도 KT의 CLiP 앱과 함께 진행하는 것 같은데, SMS로 이벤트 URL과 당첨번호를 받으면 CLiP 어플의 이벤트 화면에서 당첨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쿠폰은 CLiP에 저장되니 이용할 때 CLiP 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CLiP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 가능

커피 이벤트 뿐만 아니라 CLiP에서 최근 다양한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클립포인트 1,300점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수차례 진행되기도 했는데요.
CLiP이 KT에서 만든 서비스인 만큼 클립포인트가 쌓이면 기프티쇼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는 바나나맛우유를 주는 것처럼 홍보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1,300 포인트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기프티쇼든 구입할 때 1,3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신용카드, 멤버십카드 등을 관리하고 매장에 따라 최대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는 CLiP의 기본 기능도 활용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활용하셔도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주기적으로 제공되는 이벤트 쿠폰과 포인트만으로도 활용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되어서 공유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