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슬로 모션 동영상 수정 및 PC에 저장하는 방법

IT/모바일 2016. 12. 21.

아이 선물로 터닝 메카드 메가 드래곤을 구입했습니다.
그동안 봐왔던 작은 메카니멀보다 큼지막한 게 변신할 때도 멋있더군요.

그래서 아이폰 슬로 모션으로 촬영해봤는데 느려지는 시점이 약간 늦어서 수정이 필요하더군요.
수정하려면 아이폰에서 아래와 같이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버튼을 눌러 편집 모드로 진입해야 합니다.

편집 모드에서는 아래와 같이 동영상에서 슬로 모션으로 설정된 부분이 표시되는데, 간격 넓은 부분이 바로 슬로 모션으로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슬로 모션 시작 부분과 종료 부분에는 두꺼운 바(Bar)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걸 드래그 해서 느려지는 시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된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해서 공유하려고 PC와 아이폰을 USB 케이블로 연결해서 복사했습니다.
그런데 복사한 동영상은 슬로 모션이 아닌 일반 동영상으로 복사되더군요.
그래서 천천히 보고 싶었던 부분이 슬로 모션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구글 포토에 자동 백업된 동영상도 다운로드 받아봤지만 슬로 모션 처리가 되지 않은 일반 동영상인 것은 마찮가지였었습니다.
알고보니 아이폰에서 보던 슬로 모션 동영상 그대로 PC에 저장하려면 iCloud를 이용해야 하더군요.

iCloud에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동영상이 보여지는 화면에서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동영상 재생 중에는 이 버튼이 보이지 않으니 잠깐 멈추시고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공유할 대상을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되는데, 여기에서 'iCloud Drive에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혹시 'iCloud Drive에 저장' 버튼이 보이지 않으시다면 기타(…) 버튼을 눌러서 해당 버튼을 켜주셔야 합니다.

'iCloud Drive에 저장' 버튼을 누르셨다면 '파일 준비 중'이라는 팝업이 잠깐 보여집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저장 위치를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되는데 'iCloud Drive'를 선택하시면 iCloud 서버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oneSafe라는 앱을 쓰고 있기 때문에 oneSafe가 추가로 표시되었습니다.

이제 iCloud에 저장된 슬로 모션 동영상을 PC에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우선 iCloud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Apple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 목록이 표시되는데 여기에서 'iCloud Drive'를 선택합니다.

https://www.icloud.com/

iCloud Drive 화면에서 방금 저장했던 동영상 파일이 보입니다.
파일명 부분을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니 특별한 사용법이 필요없이 쉽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PC에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봤습니다.
이상 아이폰 슬로 모션 동영상을 PC에 복사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