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시로얄 장인의 작업실 알뜰 팩 (아레나6 초보자 세트)

IT/게임 2016. 11. 6.

클래시로얄 상점에 장인의 작업실 알뜰 팩(아레나6 초보자 세트)이 떴습니다.
상품 구성은 마법 상자 1개, 보석 주머니(500개), 골드 바구니(10,000골드)로 구성되었습니다.

가격 대비 실제 가치는 3배라고 설명되어 있는데, 아레나9/아레나8 알뜰 팩의 가치가 5배였던 것에 비하면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실제 아레나6에 신규로 진입한 플레이어라면 상당한 효율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아레나9(전설 아네라), 아레나8(얼음 골짜기) 알뜰 팩을 모두 구입한 상태인데 갑자기 컬렉션 욕심이 나더군요.

네, 사실 컬렉션 욕심은 핑계이고 골드가 필요했습니다 ㅠ.ㅠ
아레나7(로얄 아레나) 알뜰 팩도 안샀는데 말이죠.
홈쇼핑의 '매진 임박', '마지막 찬스' 등의 문구와 같이 '이 한정 상품은 한 번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문구가 저를 마구 자극하네요.
결국은 과금하고 말았습니다 ^^

살까 말까 잠깐의 고민이 있었지만 역시 지르면 편합니다.
클래시로얄 무과금 플레이어였으나 한 번 과금하니 또 하게 되네요.
하지만 약간의 투자(?)로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면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이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마법 상자를 열어 봅니다.
하지만 아레나6 마법 상자라서 큰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

골드는 아레나6을 감안하면 무난하고 1번째 카드는 폭탄병이네요.

 

2번째, 3번째 카드는 파이어 스피릿과 파이어 볼이네요.
둘다 상당히 유용한 카드이고 실제로도 많이 사용하는 카드인데 수가 너무 적습니다.

 

다음은 고블린과 용광료입니다.
제가 아레나6 이었을 때 고블린을 상당히 유용하게 썼던 기억이 나는데, 44장이나 나왔네요!
용광로는 전설 아레나에서도 주류는 아니지만 일부 유저들이 가끔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업그레이드만 되어 있다면 쓸만합니다.

 

마지막은 독 마법과 대형 석궁입니다.
독 마법은 최고의 인기를 누리면 카드였지만 10월 20일 밸런스 조정으로 인해 너프된 카드입니다.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면서 이동 및 공격에 대해 감속 효과까지 있는 훌륭한 마법이었지만 감속 효과가 빠지면서 많은 분들이 다른 카드로 바꾸셨죠.
https://clashroyale.com/ko/blog/release-notes/balance-changes-coming-10-20
대형 석궁은 최근 조금씩 사용자가 늘고 있으나 아직 주류에 끼지는 못하는 느낌으로 조금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마법 상자 내용물 확인은 끝났습니다.
골드와 보석 때문에 구입한 알뜰 팩이어서 카드에 대한 큰 기대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쓸만한 카드가 나오지 않아서 아쉽긴 하네요.
그래도 골드와 보석이 넉넉해졌기 때문에 바로 업그레이드를 해야겠습니다.
모두들 즐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