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PIN 번호로 주소인증하고 지급설정하기

IT/Google AdSense 2016. 10. 9.

드디어 Google 애드센스 누적 수익이 10달러를 넘었습니다.
의심 반, 호기심 반으로 시작했던 애드센스 세계에서 첫 발을 내딘 것이죠.

이후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할 때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이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알림이 계속 뜨더군요.
'작업' 버튼이 보이는데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도 당장 조치할 수 있는 게 없더군요.

그래서 AdSense 도움말을 검색해봤더니 아래와 같은 내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본인인증 할 때 SMS로 수신한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것처럼 본인 주소로 발송되는 실제 우편물의 PIN을 확인한 후에 돈을 지급하겠다는 얘기네요. 

그래서 집 주소로 PIN 번호가 오기만을 기다렸습니다.
제가 아는 분들 중에는 2주만에 받은 분들도 있고, 2달 이상 걸린 분들도 계셔서 언제 올 지 예측할 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과거에 비해 요즘에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12일의 기다림 끝에 그 우편물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홍보물인 줄 알고 버릴 뻔 했는데, 왼쪽 상단의 Google AdSense 로고를 보고 다행히 구할 수 있었습니다.

우편물의 위, 아래, 왼쪽 모서리에는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십시오.'라고 적혀 있는데요.
자세히 보면 손으로 바로 뜯을 수 있도록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손으로 뜯으면 접착된 부분이 모두 제거되어 바로 개봉할 수 있습니다.

우편물 안쪽에는 PIN 번호가 크게 적혀 있어 바로 눈에 들어옵니다.
그 왼쪽에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PIN 번호 입력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어서 그대로 따라 했습니다.

1단계:
www.google.com/adsense/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신청 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단계: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3단계:
왼쪽에 표시된 탐색바에서 계정 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4단계:
오른쪽에 표시된 PIN을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토스트 팝업으로 PIN 번호가 정확하게 입력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순식간에 없어지니 눈 크게 뜨고 지켜보셔야 합니다 ^^

이후 바뀐 점은 지급 설정에서 은행 계좌 번호를 입력할 수 있다는 거네요.
그래서 지급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서 은행 계좌 번호를 입력했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서 돈이 들어오기만 하면 됩니다. 하하하~

참고로 주소인증은 1회만 하면 계속 유지됩니다.
2번, 3번 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죠.

그리고 외화계좌를 아직 보유하고 계시지 않는 분이라면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은행별 수수료 비교해보고 이용하세요.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각 은행별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kfb.or.kr/info/commission_exchange_new.html?S=FBC&exc=2&export=&time=1463708927&all_check=0&bank_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