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면허증, 인터넷으로 갱신하고 수령한 후기

일상/생활정보 2016. 9. 26.

지난 번 포스트에서,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에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 인터넷으로 운면전허 적성검사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2016/09/14 -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집에서 인터넷으로 해결하세요!

이후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 홈페이지에서만 신청했던 민원을 확인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요.
아래와 같이 이메일과 SMS를 통해서도 신청한 내용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하네요.

이메일은 인터넷을 통해 면허증 적성검사를 완료한 날 바로 날라옵니다.
저는 Google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이미지는 조금 깨지지만 내용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신청한 수령지와 수령일자도 정확하게 입력되어 있습니다.

SMS는 면허증이 제작된 뒤에 보내주는 것 같은데, 이에 대해 도로교통공단에서 안내하고 있는 사항은 없기 때문에 정확한 시점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SMS를 통해서 아래와 같이 알려주니 신청만 해놓고 깜빡할 수 있는 소지를 줄여줍니다.

저는 수신한 SMS를 일정에 등록해놓고 알람도 설정해놨습니다.
주중에는 회사일 때문에 정신이 없어서 놓칠 수가 있거든요.

신청한 지정일자에 맞춰서 아침 9시에 강남 면허시험장을 방문했습니다.
면허시험장에 이렇게 일찍 도착한 것은 처음인데,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낮 시간대에 방문했을 때의 도떼기 시장 같은 혼잡함은 없어서 좋더군요.

강남 면허시험장 정문으로 들어가서 맨 왼쪽 1번 창구가 운전면허증 수령하는 곳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인터넷으로 신청했기 때문에 1번 옆에 있는 2번 '인터넷 신청 전용 창구'에서 면허증을 수령했습니다.
평소 같으면 사람이 많아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했을 텐데, 바로 처리 해주셔서 물 한잔 마실 틈도 없어 면허증을 받아서 나왔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가 오래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번호표 뽑고, 신청서 작성하고, 돈 내고 하다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가죠.
사람이 많은 낮 시간대에 방문하면 얼마나 더 걸릴지도 알 수없는 것이구요.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수령해보니 정말 편하고 빠르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처럼 시간이 없는 월급쟁이 직장인이라면 필수가 아닐까 합니다.

<관련글>
2016/09/14 -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집에서 인터넷으로 해결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