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V3 Lite 광고 팝업 숨기기

IT/웹 2016. 9. 18.

컴퓨터나 노트북에 OS를 새로 설치한 후 반드시 설치하는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바로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백신)입니다.
네이버 백신, 알약, Avast, Kaspersky 등 많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저는 안랩의 V3 Lite를 주로 씁니다.
기능적으로, 성능적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도 많지만 그 차이가 일반적인 용도 내에서는 크지 않기 때문에, 접근하기 쉽고 가장 대중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죠.

★ V3 Lite 다운로드 : http://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8&tab=14

그런데 V3 Lite를 설치하면 윈도우 태스크 바에 광고가 주기적으로 표시되더군요.
공짜로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이 정도는 감수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계속 표시되니 좀 귀찮기는 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하고 살펴봤더니 광고 팝업 숨기기 기능이 이미 기능이 내장되어 있더군요.
기본적으로는 광고를 표시하지만 사용자 편의에 따라 광고 표시를 끌 수 있도록 해놓은 것이죠.
이제 어떻게 광고 팝업을 숨길 수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① 안랩 V3 Lite의 환경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프로그램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② '사용 환경'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환경 설정'의 왼쪽 메뉴 중 아래 부분에 있는 '기타 설정' > '사용 환경' 메뉴를 클릭하세요.

③ '알림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사용 환경' 화면의 오른쪽 컨텐츠 영역을 보시면 여러 개의 탭이 보이는데, 이 중에서 '알림 설정' 탭을 클릭하세요.

④ '광고 팝업 숨기기'의 체크 박스를 설정합니다

'광고 표시 설정' 부분에 있는 '광고 팝업 숨기기'의 체크 박스를 클릭하세요.
유의하실 점은 실수로 체크 해제를 하시면 안되고, 반드시 'V' 표시가 설정된 것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되고, 광고 부담 없이 V3 Lite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포스트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