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에 동영상 넣는 방법

IT/전자기기 2016. 8. 30.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했을 때 스마트폰에 동영상 복사하는 것은 USB 메모리에 동영상 복사하는 것과 다를 게 없었습니다.
그냥 복사해 놓으면 바로 재생이 가능했고, 코덱에 문제가 있을 때에는 동영상 플레이 어플을 설치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됐죠.

하지만 아이폰으로 바꾸고 나니 동영상 복사해서 보는 방법을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폰에 동영상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곰플레이어 어플을 이용한 방법이 가장 간단했습니다.
이 경우 iTunes가 필요하니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iTunes 없이 하는 방법도 인터넷에 있으나 이 경우 iTunes 말고 다른 소프트웨어가 필요해서 사실상 유명무실합니다)

1. 아이폰에 곰플레이어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2. PC에서는 iTunes를 설치해주세요.

아래 웹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www.apple.com/kr/itunes/download/

3. iTunes에서 아이폰 요약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iTunes 실행 후 아이폰을 연결하면 아래 스크린샷의 빨간색 표시된 아이콘이 표시되고, 이를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왼쪽 메뉴에서 App을 클릭합니다.

5. 곰플레이어와 관련된 도큐멘트(파일) 목록을 확인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파일 공유' 부분이 나타나며, App에서 곰플레이어를 선택하면 '곰플레이어의 도큐멘트' 부분이 비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아이폰에 복사할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곰플레이어의 도큐멘트' 부분에 동영상을 끌어다 놓으면(Drag & Drop) 됩니다.

7. 추가한 동영상을 아이폰과 동기화 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동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8. 이제 아이폰을 다시 켜고 곰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메뉴에서 '내 저장소'로 들어가보시면 iTunes에서 추가한 동영상이 목록에 표시됩니다!

댓글